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요즘 핫한 트램폴린 운동, 효과 있을까요?

by Joypluslife 2019. 5. 25.

요즘 트램폴린 운동 많이 핫했죠,

운동효과 좋다고 하는데 정말 그런지, 좋다면 어떤 점이 좋은지 알아볼께요.

 

 

 

아이들에게 트램폴린 운동효과는?

 

트램폴린 운동은 한창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참 좋은데요,

 

.

트램폴린에서 하는 점프 운동은 한창 성장기인 아이들의 성장판을 자극해주어 성장판이 닫히는 것을 지연시켜 주고, 

맨 바닥이 아닌 푹신한 바닥에서 점프를 하다보니 몸의 중심을 잡는 연습을 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한창 자라나는 아이들의 뼈 성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요즘 미세먼지 수치 너무 안 좋잖아요~

아이들 에너지는 넘치고, 밖에 나가 뛰어놀 수도 없고..

또 아파트 생활 하면서 집에서 놀게 하자니 층간소음 걱정되고..

요즘 집에서 사용할수 있게 나온 트램폴린들은 층간소음 걱정 없도록 바닥쿠션까지 포함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발로 쿵쾅쿵쾅 뛰는 거와는 비교도 안되게 소음이 없이 나와서 요즘 마음껏 뛰놀수 없는 아이들에게 스트레스 해소 용으로도 참 좋더라구요.

 

 

어른들에게 트램폴린 운동효과는?

 

.

 

엄청난 칼로리소비

트램폴린으로 점핑 다이어트가 유행인데요, 점핑 운동은 30분 동안 500kcal 이상을 소비한다고 해요.

달리기 하는 것의 몇 배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저도 실제로 해보니 단 10분 동안 운동으로 땀이 흠뻑 날 정도더라구요.;;

요즘 유튜브에 외국 트램폴린 영상 보며 운동하고 있는데 정말 효과 팍팍 납니다. 진짜 힘들어요 이거.

 

 

관절 보호하며 운동을!

관절이 약한 어른들에게도,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살짝 숨이 찰 정도의 운동이 가능하니 참 좋죠.

 

코어근육 강화!

 

 

코어가 약하면 안 좋은 점이 많죠.. 자세가 쉽게 흐트러지니 몸도 틀어지고... 배도 나오고..

트램폴린 운동은 점핑하며 하체 근육을 많이 쓰는데요, 나도 모르게 중심을 잡으며 뛰다보니 중심부 근육이 강화가 된답니다.

코어근육 하면 플랭크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플랭크 1분 정말 길고 지루한 시간이죠 ㅠ

.

트램폴린으로 점핑운동 신나게 하며 코어를 강화시킬수 있다니 정말 좋아요.

 

[다이어트,건강,운동] - 간헐적 단식 방법, 그리고 부작용은?

[다이어트,건강,운동] - 박보람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전후, 자극짤 총정리!

[다이어트,건강,운동] - 강소라 다이어트 식단 총정리, 강소라 다이어트 전후 자극짤 모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