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보기

내가 가입한 사이트 무료 조회, 회원탈퇴 신청하기 (feat.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by Joypluslife 2019. 7. 8.

요즘 또 다시 어떤 사이트에서 개인정보 유출이 되었다거나, 나도모르게 카드결제가 되었다거나 하는 이슈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요즘같은 시대에 인터넷 사이트 하나 가입 안한 분들은 거의 없을텐데요, 그러다보니 인터넷 정보유출이 남의 얘기만은 아니고, 또 불안하다고 인터넷 사용을 안할 수도 없죠.

그래서 나온 e 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라는 유용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한국 인터넷진흥원과 행정안전부에서 만든 서비스인데요, 내 주민번호 사용내역, 아이핀 사용내역, 휴대폰 인증 등을 통해 가입한 사이트 조회 와 탈퇴신청까지 가능합니다. 사용법 설명을 위해 직접 한 번 신청해 보았습니다.

네이버에서 가입한 사이트 조회 또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를 치고 조회하고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빨간 표시된 "본인확인 내역 통합 조회" 누르시고,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합니다. 

또 한번 개인정보를 내주는 것 같아 좀 그렇지만 믿을만한 기관에서 하는 거고 다른 곳에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거니 해봅니다.

 

본인확인 내역 조회 대상을 선택해 줍니다.

만약 휴대폰 내역을 선택한다면 꼭 휴대폰 인증으로 진행해야 한다고 하네요.

 

내가 가입한 사이트 확인, 휴대폰을 포함해 선택한다면 아래 화면엔 휴대폰만 뜰겁니다. 

아래 방법 중 한가지 택해 본인인증을 해 주세요. 

이름과 주민번호도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시험삼아 해 본 결과가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기억나는 것보다 인증내역이 많네요.

 

내가 가입한 사이트도 아래와 같이 확인 가능했습니다. 한게임은 사용 안한지 오래된 사이트고 사용도 안했는데..

회원탈퇴 신청 가능하다고 하니 체크 후 신청합니다.

 

아래와 같이 가입했던 사이트 회원 탈퇴 지원서비스에 이용 동의하면 됩니다.

이메일과 전화번호 입력해주고 동의해 줍니다.

 

회원탈퇴 신청서도 작성하고나면 회원가입했던 사이트 탈퇴 신청이 끝납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와 탈퇴 신청 까지 절차를 보여드렸습니다. 처리 까지는 평균 30일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가입한 적 없는 사이트가 조회될 수도 있고 일일히 찾아서 탈퇴신청 하기는 너무나 힘든 일이니 편리하게 e프라이버시 사이트 이용해서 가입했던 사이트 조회 및 탈퇴신청 해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댓글